COPYRIGHT @2019 All rights reserved dahandaanma

  • dahanda

타이 마사지

전통타이마사지는 전통 태국의학의 가장 대표적인 것 중 하나이다. 타이마사지를 제외한, 나머지 전통태국의학 분야들은 태국인들이 어ᄄᅠᇂ게 그들을 이용하였는지에 대한 역사적 흔적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타이마사지의 기원은 아유타야 왕실의 기록 외에 다른 문서에서 발견된 것이 없기 때문에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건강과 질병 치료를 위해서 인간의 내부 에너지의 흐름을 조화롭게 만들어 신체 내면의 균형에 중점을 둔다는 점에서 타이마사지는 동양의 마사지들과 맥락을 같이 하고 있다. 이런 비슷한 마사지로는 중국식 마사지인 추나와 경락, 인도식 마사지인 아율베딕, 일본식 마사지인 시아쯔 등이 있습니다.

타이 마사지의 역사

태국은 지리적인 특성상 많은 나라들의 길목에 있었기 때문에 수많은 다른나라의 문명과 문화의 영행을 받았습니다. 중국과 인도의 중간에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이들 두 나라의 문화적,종교적으로 많은 영향을 받았고 그중 불교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이렇듯 태국 사람들의 기원자체가 분명하지 않았기때문에 태국 마사지 또한 명확하지 않습니다. 태국마사지는 약 2500년의 역사가 있습니다.

그 창시자는, 인도의 “지바카 코마르 밧챠”[Jivaka-komarabhacca]가 인도에서 태국으로 건너와 태국인들에게 불교와 의술인 타이마사지를 전해 주었습니다. 그는 아유베다에도 정통하고 있어,의술에 있어서는 인도의 요가를 접목시킨 타이마사지를 만들어 냈으며,불타의 주치의로서 불교승려의 집단의 필두 의사로서 활약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불교승려들을 구하고 있던 불교 의학은,불교의 전래와 함께 타이에 전해져,중국 의학을 흡수해 타이 전통의학으로서 확립되었습니다. 그리고, 왓으로 불리는 사원(왓포)에서, 민중을 구해 왔습니다. 타이마사지와 관련된 상세한 동작들과 의학적인 기록들은 왕족과 승려들만 쓸 수 있었던 팔리어로 야자수 잎에 기록하여서 아유타야(태국 고대 국가)에 소중하게 보관하였으나 미얀마와의 전쟁 때 불에 타 모두 소실되었습니다. 미얀마의 침공으로 소실되었던 타이마사지와 관련된 기록들을 가운데 일부 남아있던 문서들 중 태국의학과 타이마사지에 관련된 기록들을 당시 아유타야의 왕 이었던 라마 3세는 1832년 불에 타지 않는 돌에 기록 하도록 하고, 이 돌들을 방콕의 가장 큰 사원인 왓포에 지금껏 영구히 보존하고 있으며, 왓포는 태국 최초의 의과 대학이 설립되었던 사원입니다.

태국의 전통 의술중에 대표적인 한가지로 천년이 넘는 시간동안 발전되어 지금의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 마사지가 탄생 된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타이마사지를 행하는 사람들에 따라 기술적으로 조금씩 다르며 태국 북부,남부의 마사지가 다르다고 합니다 타이 마사지는 타이의 스트레칭과 딥 마사지와 관련되 타이의 전통 마사지이다. 이러한 형태의 육체 운동은 보통 바닥이나 매트리스에 몸을 위로 향해, 발마사지부터 시작합니다. 천천히 호흡에 맞춰 움직여, 손바닥, 엄지손가락, 주먹만이 아니고, 팔꿈치, 무뤂, 다리 등을 사용해, SEN(에너지 라인)에 따라서 지압을 합니다.엉덩이에 올라타는 방법도 있습니다. 몸의 각 부위를 늘려, 관절이나 근육을 풀어 줍니다. 타이마사지에는 오일은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타이에서는 “누앗 팬보란”(태국어) 즉, 글자 그대로 고대식 마사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국마사지는 건강을 위한 질병치료를 위해 인간의 내부 에너지 흐름과 균형에 중점을 둔다는 점에서 타이마사지는 동양의 마사지들과 맥락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마사지로는 중국식 마사지인 추나와 경락, 인도식 마사지인 아율베딕,일본식 마사지인 시야쯔 등이 있습니다. 이렇듯 세계 각국에 마사지가 존재합니다만, 태국마사지 만큼 많은 기법이 실현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조회 5회